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좌식테이블 라움에스알 구입 후기

by 겨울밤이 2021. 12. 9.
반응형

좌식테이블 하나 고르고 구입하기까지 정말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어떤걸 사야할지 고민을 수도없이 했거든요. 22평형 빌라였던 신혼집을 계약하고 가전부터 가구까지 하나하나 고르기 시작했을때, 가장 고민했던게 테이블이었어요. 거실과 주방 공간에 따라 좌식테이블을 사야할지 말지 생각했고, 어디에 테이블을 놓을지도 결정해야했기 때문입니다.

 

 

신혼집 주방엔 도저히 테이블을 놓을 수 없는 상태였고, 거실에 테이블을 놓기로 했습니다. 이때부터 다시 고민이 시작됩니다.거실에 쇼파와 TV를 배치해보고, 리프트업 테이블을 할까 생각했지만 거실공간이 협소해 바로 포기했습니다. 리프트업 테이블을 사용하면 입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좁은 공간에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스타일의 테이블이 좋을지 사이즈는 어느정도이면 좋을지 몇가지 기준을 세워봤습니다. 

 

 

 

 

1. 모서리 부분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라운드보단 스퀘어형태의 좌식테이블일 것

2. 거실테이블 겸 식탁으로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길이는 적어도 1200 이상으로 넓을 것

3. 식탁으로 쓸거니까 테이블에 뭐가 묻더라도 잘 지워지는 재질일 것

4. 깔끔한 화이트에 튼튼한 원목 재질일 것 (가격이 좀 비싸도 괜찮다)

 

 

좌식테이블, 원목좌식테이블 등 검색하기 시작했고 최대한 심플하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걸로 찾아봤습니다.

리뷰가 1천개 이상 달린 제품으로 제가 선택한 테이블은 라움에스알 브랜드의 접이식 원목 좌식테이블입니다.

 

 

 

 

<좌식테이블 정보>

제조사 : 라움에스알

상품이름 : 엔젤 화이트 소파테이블

 

소재

-상판 : 자작합판 + 고강도 HPM소재

-다리 : 100% 오크 통원목 다리, 100% 천연오일 마감 (SE0등급 목재와 E0등급의 친환경 소재 사용)

 

사이즈 : 가로 1200mm x 세로 600mm x 높이 335mm (두께 20T)

색상 : 화이트

가격 : 118,000원 

 

 

대부분 테이블들이 둥근형태이거나, 각진사각형태인 경우가 많은데, 제가 찾은 좌식테이블은 라운드 스퀘어 형태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에 가로길이 900으로 해야할지 1200으로 해야할지도 길이도 재보고 고민 많이 했어요. 결국 가로 1200으로 샀는데 만족스럽습니다. 

 

 

가로길이 1200부터 1400, 1600, 1800까지 선택가능하고 길이에 따라 추가비용이 조금씩 있습니다. 정확하게 무게를 재보진 않았지만, 적어도 5kg이상은 나가는 느낌입니다. 원목이라 꽤 무겁지만 튼튼해보여서 좋습니다. 

 

 

 

 

가로사이즈가 1200이상은 되어야 손님들이 와도 충분하게 앉을 수 있어요. 집들이를 직접 해보니까 성인 5명까지는 둘러앉아서 식사 가능하더라구요. 3개월정도 사용해보니까 1400 사이즈로 샀어도 괜찮을 거 같단 생각도 듭니다.  

 

 

테이블을 치워야 하는 경우 접어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접이식 원목테이블이 실용성 측면을 생각했을 때 훨씬 좋을 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자작나무 합판과 고강도 호마이카로 마감해서 그런지 스크래치도 없고 김치국물, 커피 등 얼룩이 있어도 물티슈로 닦으면 금방 쓱 지워집니다. 상판이 화이트컬리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해보니 확실히 퀄리티가 좋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좌식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좌식테이블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질리지 않고, 튼튼해서 망가질 일도 없고 튼튼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1인가구 또는 신혼부부들이 쓰기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주방에 식탁 놓을 여유도 없고, 거실에 좌식테이블을 놓아야 한다면 라움 좌식테이블을 추천합니다. 이 테이블에 노트북 놓고 작업하기도 좋습니다. 높이도 335mm로 너무 낮지도 높지도 않아요. 좌식테이블 크기가 너무 작으면 손님 초대했을 때 불편하기도 하고, 혼자 사용할때도 넓직한게 좋더라구요. 노트북이랑 음료한잔 올려놔도 넉넉하구요. 

 

 

2시간정도 지나서 닦은 얼룩 싹 지워짐

 

상판이 화이트 컬러 임에도 불구하고 뭘 올려놔도 스크래치 나는 일도 없어요. 음식 플레이팅한 접시들 올려놓아도 사진 예쁘게 나오고 좋습니다. 아이 키우는 분들이 테이블 리뷰 올려둔 거 읽어보니까, 아이들이 테이블에 색연필로 낙서해도 싹 잘 닦인다고 하더라구요.

 

좌식테이블 뭘로 사야할지 고민하신 분들이라면, 라움의 엔젤 화이트 테이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